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반응형

 

 


어제는 이 블로그의 주제에 맞게 진격의 거인 플래시게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또 잠시 주제를 벗어나 여행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여름철이 지나 바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그래도, 강원도 강릉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릉 하면, 강원도의 교통의 요충지 중에 하나입니다.

속초와 함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이다 보니,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서 전국 각지로 시외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수도원, 경기도, 경남, 경북, 충청, 전라 방면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라도 방면으로 운행하는 노선이 많지 않은 점인데요..

이 경우는 대전으로 가신 후, 갈아타시면 됩니다.

그럼,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릉에서 수도원 방면

 

강릉에서 서울 경기 방면으로는 동서울, 상봉동, 김포공항, 인천공항, 안양, 부천 등지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동서울이 2시간 40분, 상봉동은 4시간, 김포/인천공항은 약 4시간 정도, 안양, 부천은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자세한 시간표와 요금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 강릉에서 경기도 방면

 

강릉에서 경기도쪽으로는 이천, 성남, 광주, 하남, 성남, 수원, 군포, 안산, 용인, 구리, 의정부, 동두천, 인천, 오산, 송탄, 평택 등지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좀 큰 도시인 성남, 수원, 인천은 운행대수가 많은 편이지만, 나머지 도시들은 운행대수가 많지 않으니 시간표를 잠 보셔야 합니다.

 

 

 

▶ 강릉에서 강원도 영동 방면

 

강원도 영동 방면으로는 현내, 동해, 감척, 속초, 횡계, 진부, 장평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속초는 거의 20분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니, 강릉에서 노선이 없는 경우, 속초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 강릉에서 강원도 영서 방면

 

강원도 영서 방면으로는 원주, 춘천, 홍천, 태백, 평창, 영월, 정선 등지로 운행을 합니다.

운행대수도 많은 편이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 강릉에서 경북 방면

 

경북 방면으로는 경주, 영주, 안동, 구미, 대구, 포항, 울진으로 운행을 합니다.

도로가 좋지 않은 관계로 4시간 정도 소요되구요..운행대수도 그닥 많은 편이 아니니 미리미리 시간을 알아 보시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 강릉에서 경남 방면

 

경남 쪽으로는 부산, 울산으로 운행을 합니다.

부산의 경우, 직행과 경유 노선이 있으니, 직행을 타실 분은 시간을 잘 알아 두셔야 합니다.

 

 

 

▶ 강릉에서 충청, 전라도 방면

 

강릉에서 충청, 전라도 방면으로는 제천, 청주, 대전, 천안, 유성, 전주, 광주로 운행을 합니다.

대전이 운행대수가 가장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노선이 그닥 많은 편이 아니니, 가시고자 하는 곳이 없다면, 대전으로 가신 후, 갈아타시는 걸 추천합니다.

 

 

 

▶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위치

강릉시외버스터미널은 강릉시청 바로 옆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정보를 알아 보았는데요..

여행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